보도자료2024.11.13호갱노노, 아파트 전문 공인중개사를 위한 ‘아파트PRO’ 서비스 출시
호갱노노, 아파트 전문 공인중개사를 위한 ‘아파트PRO’ 서비스 출시

국내 대표 프롭테크 기업 직방(대표 안성우)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종합 정보 플랫폼 ‘호갱노노’가 아파트 단지 전문 공인중개사 배너 등록 서비스 ‘아파트PRO’(아파트 프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아파트PRO는 전국 아파트 단지별로 전문적인 중개 상담이 가능한 공인중개사 정보를 모아 배너 형태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호갱노노와 직방에서 함께 선보이는 최초의 아파트 전용 상품이다.


호갱노노 또는 직방 이용자와 제휴 공인중개사를 연결하는 기존 아파트 중개 방식에 더하여, 전국의 아파트 전문 지역 공인중개사들이 직접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창구를 새롭게 제공함으로써 이용자 편의를 증대하고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아파트PRO를 이용하는 공인중개사는 아파트 단지 상세 페이지에서 ‘단지 전문 중개사’로 표시된다. 대표 공인중개사의 이름과 사진, 중개사무소명이 배너로 노출돼 이용자 대상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 단지 전문 중개사 배너는 호갱노노와 직방에서 모두 보여지므로 더욱 효과적이다.


호갱노노 관계자는 “호갱노노는 실거주 또는 투자 목적으로 관심 아파트 정보를 수집하는 이용자들이 주기적으로 방문하며, 아파트 모바일 임장에 최적화된 직방은 당장 이사를 준비하는 이용자들의 재방문율이 높다는 차이가 있다”라며 “아파트PRO 단지 전문 중개사는 호갱노노와 직방 양쪽의 고객층을 폭넓게 활용해 거래 가능성이 높은 ‘진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파트PRO 이용 혜택은 또 있다. 단지 전문 중개사에게는 매도·임대 측 고객이 직접 의뢰해 호갱노노와 직방에 등록된 매물 정보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현재 전국 아파트 단지 대상으로 시행 중인 ‘우리동네 부동산에 집내놓기’ 서비스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지점이다.


또한 이르면 연내에는 공인중개사들이 자신이 보유한 아파트 매물을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어서 아파트 단지 내에서 전문성을 갖춰온 공인중개사들의 홍보 기회는 더 다양해질 예정이다.


호갱노노와 직방은 아파트PRO 단지별 정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서비스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연내 아파트PRO 첫 구매 고객 대상 50% 할인 혜택, 3개월 구매 시 이용 기간 추가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호갱노노 아파트PRO 문의 전화(1661-8734)로 문의하면 된다.


직방 안성우 대표는 “단지별 맞춤 상담이 강점인 각 지역의 아파트 전문 공인중개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중개 서비스 경험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아파트 분야의 국내 대표 플랫폼 호갱노노에서 가장 먼저 단지 전문가로 소개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

최신 직방 뉴스